티스토리 뷰

목차

울릉도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.

하지만 울릉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울릉도 배편 시간표를 알아봐야 합니다.

울릉도에는 비행기장이 건설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울릉도 갈 수 있는 방법은 배 편 뿐입니다.

오늘은 울릉도 배편 시간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울릉도-배편시간표

목차

울릉도 배편

우선 울릉도로 출발하는 배편이 있는 지역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.

포항, 묵호, 후포, 강릉 이렇게 4 지역에서만 울릉도로 출발하는 배편이 있습니다.

4지역에서 출발하는 배편이 있지만 배 운항을 자주 하지 않기 때문에

울릉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출발지역 배편 시간을 확인해야 합니다.

이제 각 지역에서 출발하는 울릉도 배편시간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울릉도 배편시간표 확인하기

울릉도-배편울릉도

포항 - 울릉도

선박명 승선인원 육지출항 울릉출항 소요시간 연락처 홈페이지
      엘도라도
      익스프레스호
      970명 10:20 15:40 2시간 50분 1899-8114 바로가기
      뉴씨다오펄호 1,200명 23:50 12:30 6시간 30분 1533-3370 바로가기

포항에서 출발하는 울릉도 배편은 2 선박이 있습니다.

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 그리고 뉴씨다오펄호 입니다.

배편 시간표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엘도라도 익스프레스호는 2시간 50분 시간이 걸리는 반면

뉴씨다오펄호는 6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.

유일하게 울릉도로 출발하는 선박 중 포항지역에서만 2대의 선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.

해당선박의 요금 및 할인과 차량 선적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.

묵호-울릉도

씨스타 1호 443명 08:00 12:30 2시간 40분 1577-8665 바로가기

묵호지역에서 출발하는 선박은 씨스타 1호이며, 2시간 40분이 소요됩니다.

이른 아침인 8시에 출발하기 때문에 그전에 최소 1시간 전에는 탑승장으로 와야 합니다.

8시에 출발하는 배편 중 가장 빠르게 울릉도에 도착하는 배편은 묵호에서 출발하는 씨스타 1호 선박입니다.

해당 선박 요금, 할인방법 그리고 차량 선적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.

강릉-울릉도

씨스타 5호 438명 08:00 13:00 3시간 1577-8665 바로가기

강릉에서 출발하는 씨스타 5호도 오전 8시에 출발합니다.

하지만 묵호에서 출발하는 씨스타 1호보단 소요시간이 1시간 더 많은 3시간이 걸립니다.

8시에 출발해서 울릉도에 오후 1시에 도착을 합니다.

후포-울릉도

울릉 썬플라워
      크루즈호
      628명 08:30 15:30 4시간 30분 1644-9605 바로가기

후포에서 출발하는 울릉 선플라워 크루즈호는 8시 30분에 출발합니다.

4시간 30분 소요되며 오후 3시 30분에 울릉도에 도착하게 됩니다.

울릉도-배편시간표-알아보기울릉도-배편시간표-예약울릉도-배편-예약

울릉도 배편 차량 선적

울릉도-배편-차량선적

차량가능한 울릉도 배편 보기

울릉도에 갈 때 본인 차량을 가져가시려는 분들이 있습니다.

이때 울릉도로 출발하는 배들 중 차량 선적이 되는 배편이 있고 차량 선적이 불가능한 배편들이 있습니다.

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이용하려고 하는 울릉도 선박이 차량 선적이 가능한 배인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.

차량 주의사항

울릉도에 차량을 가져가신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.

LPG차량은 울릉도에 가져갈 수 없습니다.

그 이유는 울릉도에는 LPG충전소가 없기 때문에 LPG차량을 가져가면 안 됩니다.

충전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가져오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.

본인의 차량이 LPG였다면 울릉도 렌터카를 알아보셔야 합니다.

울릉도-배편-크루즈울릉도-크루즈울릉도-크루즈보기
      울릉도 배편시간표

울릉도 관광지도 (숙박, 주요 기간, 명소)

울릉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울릉도 관광지도를 미리 참고하시면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더 편리하답니다.

울릉도-관광지도
      울릉도 배편시간표

울릉도 전체 관광지도입니다.

해당 관광지도에는 울릉도를 대표하는 곳들 그리고 산책로, 전망대, 기념관, 캠핑장 등

정말 울릉도에 방문하면 꼭 가봐야 하는 대표적인 곳들을 표시해 두었습니다.

이 관광지도 하나면 여행 계획은 금방 세울 것 같습니다.

231106_울릉도종이지도(국문).pdf
      7.36MB

크게 볼 수 있게 울릉도 관광지도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.

울릉도 관광정보 더 보기

울릉도-버스노선
      울릉도 배편시간표

그리고 차량 렌트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버스를 이용하여 움직여야 합니다.

울릉도 일주노선버스시간표까지 있습니다.

어떤 버스가 어느 방향으로 몇 분 간격으로 운행하는지 등 전반적인 내용들이 다 있습니다.

울릉도-숙박업소울릉도-숙박
      울릉도 배편시간표

울릉도 주요 기관, 울릉군청, 관광 안내소, 보건 의료원, 응급실 등 전화번호가 있습니다.

그리고 울릉도에서 지정한 착한각겨업소들도 따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

울릉도에서 숙박이 가능한 호텔, 호스텔, 펜션 그리고 캠핑장까지

업소명과 전화번호 그리고 주소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.

울릉도-성인봉코스
      울릉도 배편시간표

울릉도에 방문하시면 많은 분들이 성인봉코스로 울릉도 산행을 합니다

이러한 성인봉코스도 1코스부터 7코스까지 자세하게 코스별로 길이, 소요시간, 종점 버스정류장

난이도 중, 중상 등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